혜유

반응형

어둡고 우울한 다크 판타지 애니 추천 pt.3

'자칭' 애니 덕후가 추천하는 어둡고 암울한 세계관에 '다크 판타지' 애니! 판타지에도 여러 종류가 있다는 걸 아시나요? 하이, 로우, 어반, 다크 등등... 보통 어떤 세계관을 가지고 있냐에 따라서 나뉘는데, 이번에 추천할 장르는 '다크 판타지'로 어둡고 암울한 세계관을 바탕으로 하는 장르입니다!

다른 판타지물에 비해 무겁고 부조리한 세계관을 배경으로 이야기가 진행되거나, 어둡고 우울한 면을 일반 판타지물보다 크게 부각한 게 특징인데요. 일단적인 판타지물에서도 어둡고 암울한 분위기는 있을 수 있지만, 스토리상 가끔 한 에피소드 정도로 끝나는 게 대부분인 반면 '다크 판타지'는 세계관 즉, 애니의 배경이나 인물의 배경, 인물 그 자체가 어둡고 암울한 상황인 것이 많습니다.

'다크 판타지'임에도 그렇게 무겁거나 어둡다고 못 느낄 수도 있지만, 어디까지나 장르에 속해 있는거지 모든 작품이 1화부터 마지막화까지 마냥 어두침침한 건 아니랍니다! 보통 일반적인 이세계물과 비교해보면 어떤 점이 다른지 금방 아실 수 있을 거예요! 혹시 정말 이 장르는 좋아한다면 원작 코믹스나 라이트노벨을 찾아보면 더 딥 다크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전 편, 다음 편 링크는 글 하단에 있습니다.



1. 종말의 세라프


장르: 다크 판타지, 액션, 배틀, 뱀파이어, 전쟁


줄거리: 어느 날 갑자기, 미지의 바이러스에 의해 세계는 멸망했다. 살아남은 것은 아이들뿐. 그리고 그 아이들은 지하에서 나타난 흡혈귀들에게 지배당하게 된다. 유이치로는 가족과 같은 미카엘라와 함께 흡혈귀에게 피를 바쳐 살고 있다. 가축 같은 취급에 견디지 못한 유이치로는 미카엘라와 다른 고아들과 함께 바깥 세상으로 탈출하려 하는데....

 


2. 극흑의 브륜힐데


장르: 다크 판타지, SF, 마법, 액션


줄거리: 한번 본건 절대로 잊지 않는 천재 고교생 료우타는 유년시절 친한 친구였던 쿠로네코의 죽음을 경험한다. 외계인을 봤다는 쿠로네코의 주장에 이끌려 자기가 고집을 피우다 그녀가 죽었다며 그는 성장 후에도 큰 죄책감, 그리움 그리고 상실감을 느낀다. 그러던 어느 날, 료타의 앞에 그 쿠로네코와 쏙 닮은 전학생 '쿠로하 네코'가 나타난다. 그녀는 연구소에서 도망쳐 나온 마법사였다.

 


3. 공의경계


장르: 다크 판타지, 액션, 미스터리, 로맨스

 

줄거리: 자신의 내면에 여성 인격인 시키(式)와 함께 남성 인격인 시키(識)를 동시에 가진, 료우기 시키. 살인충동을 느끼는 자신이 남들과는 다른, 어긋난 존재이기에 주변과의 경계를 두며 살아가던 료우기는, 고교 때 만난 친구 코쿠토 미키야라는 소년에 의해 자신의 존재 방식에 대한 위기감을 느끼게 되고, 깨어질 듯한 스스로를 지키기 위해 미키야를 죽이기로 마음먹는데...

 



4. 꼭두각시 서커스


장르: 다크 판타지, 액션, 배틀, 모험

 

줄거리: 아버지의 사고사로 막대한 유산을 물려받은 사이가 마사루. 그런 마사루와 우연히 길거리에서 만난 청년 카토 나루미. 나루미는 수상한 자들에게 끌려가는 마사루를 돕기로 결심하지만, 그들은 인간이 아니라 전투 능력이 높은 인형이었다. 위기의 순간, 두 사람 앞에 시로가네가 나타나는데… 유산상속 분쟁으로 목숨이 위험하게 된 소년 마사루와 남을 웃기지 않으면 죽는 병에 걸린 남자 가토, 그리고 마사루를 돕기 위해 꼭두각시 인형을 부리는 여자 시로가네. 이렇게 세 사람의 운명이 교차할 때 참된 의미는..?

 


5. 데빌즈라인


장르: 다크 판타지, 스릴러, 액션, 로맨스


줄거리: 흡혈귀와 인간의 혼혈인 형사 안자이 유우키. 연속 흡혈 살인사건의 범인을 체포하다가 그 자리에 함께 있던 여대생 타이라 츠카사에게 상처를 입히게 되고. 그녀를 집까지 바래다주었을 때, 평생을 참고 살아온 흡혈 충동을 억제하지 못하고 피를 흘리고 있던 그녀의 입에 키스를 하고 만다. 이후 두 사람은 흡혈귀에 관련된 사건에 얽혀가며 조금씩 서로에게 이끌리기 시작하는데...

 


6. 신세계에서


장르: 다크 판타지, SF, 학원, 미스터리, 드라마


줄거리: 초능력, 즉 ‘주력’을 가진 인간의 등장은 살육과 전쟁으로 이어진다. 멸망의 위기를 느낀 인류는 모든 과학적 기술을 없앤 후 주력을 기반으로 하는 문명을 만들고, 아이들에게는 아름다운 면만을 보여주기 위해 팔정표식의 금줄을 설치하여 철저하게 통제하는데... 천 년 후의 세계, 와타나베 사키는 ‘주력’의 발현을 위해 처음으로 팔정표식의 금줄 밖으로 나와 호마의식을 받게 된다. 본격적으로 주력을 배우는 전인학교에 들어가게 된 사키는 분위기에서 뭔가 위화감을 느끼는데...

 



7. 블랙 불릿


장르: 다크 판타지, SF, 액션, 먼치킨


줄거리: 근미래. 바이러스성 기생생물 “가스트레아”와의 전쟁에서 패한 인류는 두려움에 떨며 절망 속에 살아가고 있었다. 그런 세상에서 “가스트레아”를 해결하는 스페셜리스트 “민경”으로 활약하는 사토미 렌타로는 파트너 소녀 아이하라 엔쥬와 함께 치열한 전투의 나날을 보내고 있었다. 그러던 어느 날, 그들에게 한 건의 의뢰가 들어오는데, 그것은 방위성의 호출이었다. 그것은 도쿄를 괴멸시킬지도 모르는 극비 임무였는데….

 


8. 환영을 달리는 태양


장르: 다크 판타지, 마법, 능력, 액션


줄거리: 옛날부터, 이 세계는 두 개의 타로 카드에 의해 지배되었다. 죄 있는 인간의 혼을 먹고 그것을 양분으로 다수의 불행을 일으키는 악마의 타로 "디아볼로스 타로"그리고 그것에 대항하는 카드로서 자연의 힘을 근원으로 하는 "엘레멘탈 타로"
22개의 혈족으로부터 선택된 소녀들은 엘레멘탈 타로의 사용자가 되어 아무도 모르는 싸움에 몸을 던진다. 세계의 균형을 유지하기 위해 죄악감을 참고 견뎌가면서 벗어날 수 없는 운명을 짊어진 소녀들의 길고 긴 싸움의 이야기…

 


9. 도로로


장르: 다크 판타지, 시대, 요괴, 액션


줄거리: 햐키마루는 태어나기도 전에 그의 아버지가 그 육체를 요괴들에게 팔아버린 남자이다. 때문에 신체의 48개 부분이 결손된 상태로 태어났다. 강가에 버려진 것을 주카이라는 의사의 손에 거두어져 결손된 부분을 기계로 대체한다. 요괴들에게서 몸을 되찾기 위해 여행하던 햐키마루는 꼬마 도적 도로로를 만나고 함께 다니게 된다.

 



10. 한때는 신이었던 짐승들에게


장르: 다크 판타지, 액션


줄거리: '의신병', 국토를 남북으로 나누었던 내전이 길어졌던 시대 열세에 몰린 북부가 금기의 기술을 가지고 만들어낸 이형의 병사들, 사람의 모습과 맞바꾸어 얻은 신과 비교되는 그 힘으로 그들 부대는 전란을 평화로 이끌었다. 하지만 사람의 몸에 신의 힘은 너무 강대했다. 사람들은 의신병의 힘을 두려워했고 힘은 마음을 타락시켰다. 내전에서 시간이 흐른 지금, 한때 신이라 칭송받던 병사들은 그저 "짐승"이라고 불릴 뿐이다.

 


 

어두운 세계관 - 다크 판타지 애니 추천 pt.2

어둡고 무거운 다크 판타지 애니 추천 pt.2 '자칭' 애니 덕후가 추천하는 어둡고 암울한 세계관에 '다크 판타지' 애니! 판타지에도 여러 종류가 있다는 걸 아시나요? 하이, 로우, 어반

hyeu.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