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시즌10 가렌 룬/템트리 공략
가렌의 주 포지션은 탑 란인으로 팀에서 탱킹과 딜러를 맡아 활약하는 챔피언입니다. 하지만 기동성이 낮아 뚜벅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점을 제외하면 강력한 궁극기와 스킬 구성을 가지고 있으며, 우수한 패시브 능력으로 라인 유지력이 뛰어납니다.
1. 가렌 룬
E스킬(심판)에 정복자 스택이 쌓이도록 바뀐 후에 가렌과 정복자의 궁합이 좋아졌습니다. 정복자 룬은 적 챔피언에게 기본 공격 혹은 스킬로 피해를 입힐 시에 6초 동안 정복자 중척을 쌓아 중첩당 2~5의 적응형 능력치를 얻을 수 있으며, 최대로 중첩이 되면 적 챔피언에게 입힌 피해량의 15%만큼 체력을 회복할 수 있는 효과가 있습니다. Q → E → R 콤보면 물몸 챔피언은 한번에 죽일 수 있는 정도로 딜을 강력하게 만들어 주는 룬입니다.
최후의 일격룬까지 더해져 스킬콤보의 데미지를 높였습니다. 정복자 + E로 체력을 빼놓고 최후의 일격 + R로 마무리를 하면 됩니다. 승전보를 통해 전투지속력을 높이고, 강인함을 룬을 들어 이동기가 없는 가렌에게 CC기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 주었습니다. 승전보와 강인함은 한타에서 지속력에 도움을 주는 룬입니다. 보조룬은 철거와 뼈방패를 찍어줍니다.
2. 가렌 템트리
먼저 시작아이템은 도란방패와 1포션으로 시작합니다. 가렌은 근접 챔피언이고 평타 비중이 크지 않기 떄문에 도란검을 가는 것보다 도란 방패를 가는 것이 좋습니다.
삼위일체로 공속과 Q 스킬 데미지를 챙기고, 공속 + 치명타 + 탱킹까지 챙길 수 있습니다. 3코어는 이속 증가가 붙는 망자의 갑옷을 많이 가지만, 무한의 대검을 사서 데미지를 높이거나 마법저항력 템을 가서 탱탱하게 가는 것도 좋습니다. 그 후 템은 탱템을 가는 것이 좋은데, 근접 챔피언이기 때문에 한가운데 들어가서 싸워야 하기에 탱킹하게 가는 것이 좋습니다. 수호천사는 딜 + 탱을 함께 챙길 수 있어 좋고, 무한의 대검도 유령무희와 잘 어울려서 좋습니다.
가렌의 신발은 광전사의 군화, 닌자의 신발, 헤르메스의 발걸음 셋 중에서 판단하여 괜찮다 싶을 것으로 고르시면 됩니다. 공속이 잘 어울리는 가렌은 광전사의 군화가 개인적으로 효율이 좋은 것 같습니다.
3. 가렌 스킬 빌드 및 스펠
Q를 쓰면서 라인복귀를 하고 Q를 쓰면서 이동하고, 적이 갱을 왔을 때에는 Q를 쓰고 도망을 가면 됩니다. Q 스킬을 사용하여 들어가서 E로 딜교를 하시면 됩니다. 궁극기 R은 체력이 작을수록 데미지가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적의 체력이 적을 때만 사용합니다. 가렌의 스펠은 텔레포트 + 점멸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