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유

반응형


"어떤 고통을 선사해 줄까?"


쓰레쉬는 서폿 라인에 쓰이며 초반 라인전이 상당히 강한 편에 속하고, 접근한 대상을 오랫동안 한 지역에 고속 시키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유틸성이 좋아 유격전에서 변수를 창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초반에 방어력이 낮고, 스킬들의 쿨타임이 길고 지속적인 영향력 발휘가 어려워 대규모 전투에서의 전투 지속력은 부족한 편입니다. 그리고 난이도가 높은 편입니다.


쓰레쉬 룬



주 룬 : 결의 / 여진, 생명의 샘, 뼈 방패, 과잉성장


보조 룬 : 영감 / 비스킷 배달, 우주적 통찰력


서폿들 중에서 cc기가 있는 챔프들은 거의 다 여진을 들어준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여진은 적 챔피언을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들면 방어력/마법 저항력 증가 및 잠시 후 주변에 큰 마법 피해를 일으킵니다. 그리고 생명의 샘을 선택하여 쓰레쉬가 그랩을 하고 공격을 하게 되면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쓰레쉬는 몸이 조금 약하다 보니 뼈 방패를 들어주시는 것ㅇ 좋습니다.

쓰레쉬 스펠



쓰레쉬의 소환사 주문은 점멸 + 점화 조합을 많이 픽합니다.


쓰레쉬 스킬



Q > E > W



Q - 사형선고, 죽음의 질주

쓰레쉬가 낫을 던져 첫 번째로 맞힌 유닛에게 마법 피해를 주고 절대 시야를 얻으며, 대상을 기절시켜 1.5초간 자신 쪽으로 당겨 옵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쓰레쉬가 잡힌 적 쪽으로 끌려갑니다. 사형 선고로 적을 맞힐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감소합니다.

희생자 쪽으로 자신의 몸을 끌어당깁니다.


W - 어둠의 통로

쓰레쉬가 지정한 위치에 랜턴을 던집니다. 아군이 랜턴을 클릭하면 쓰레쉬가 랜턴과 아군을 함께 끌어당깁니다. 랜턴은 랜턴 근처에 있는 쓰레쉬와 아군 하나에게 4초간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워줍니다. 보호막의 흡수량은 쓰레쉬가 흡수한 영혼의 수에 비례합니다.


E - 사슬 채찍

기본 지속 효과는 기본 공격 시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공격을 하지 않고 있는 시간이 길어질수록 추가 마법 피해가 늘어납니다. (흡수한 영혼 수 + 총 공격력의 최대 200%) 사용 시에는 등 뒤에서부터 일직선상에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들은 낫을 휘두른 방향으로 밀려나고 1초 동안 둔화됩니다. 적 방향으로 사용하면 적을 멀리 밀쳐내고, 아군 방향으로 시전하면 적을 아군 방향으로 당겨올 수 있습니다.


R - 영혼 감옥

자신을 둘러싼 영혼 감옥을 생성합니다. 장벽을 통과하는 적 챔피언은 마법 피해를 입고 2초간 속도가 99% 느려지는 대신, 통과한 벽은 허물어집니다. 벽 하나가 무너지면 나머지 벽에서는 피해를 입히지 않고, 절반의 둔화 지속시간이 적용됩니다. 적 하나당 한 번에 한 개의 벽만 영향을 줍니다.


쓰레쉬 템트리




시작아이템 : 화이트 록의 갑옷

핵심아이템 : 지크의 융합, 솔라리,구원


이번시즌에는 타곤산이 없어져 시작을 할 때에는 화이트 록의 갑옷으로 시작합니다. 첫 코어는 대부분 지크의 융합으로 가는데, 지크의 융합은 아군을 서정한 후 근처에서 아군이 궁극기를 사용할 때 주변에서 서리 폭풍을 일으켜 10초동안 아군의 기본 공격에 불꽃을 피우게 도와주는 아이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