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유

반응형

라이트 노벨이 원작인 애니메이션 pt. 2

'자칭' 애니 덕후가 추천 하는 라이트 노벨을 원작으로 한 애니메이션! 애니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라이트 노벨이 어떤건지 대부분 알거라고 생각하는데요. 라이트 노벨을 직역하면 '가벼운 소설'인데요.

 

사실 정확하게 라이트 노벨에 대한 정의는 원조인 일본에서도 의견이 갈리기때문에, 굳이 말한다면 캐릭터 위주의 애니메이션이나 만화풍 삽화를 사용한 소설정도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아요!

 

우리가 보는 대부분 애니는 라노벨이나 코믹스를 원작으로 하는데요. 보통 애니메이션의 루트를 보면 라노벨-> 코믹스-> 애니 순으로 진행되는데요. 물론, 모든 애니가 라노벨이 원작은 아닙니다! 

 

코믹스를 원작으로 한 애니도 많고, 오리지널 애니메이션도 있으니까요! 보통 라노벨 원작에 애니는 원작에 인기나 재미에 따라 흥행하기도 하는데요. 원작 소설은 '갓갓갓'인데, 애니가 폭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ㅠㅠ

 

보통 10 ~ 20대 독자들 취향을 만족시키는 판타지, 먼치킨, 게임, 이세계류가 많은데요. 그 외 러브 코미디나 로맨스가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pt.1, pt.3 링크는 글 하단에 있습니다.


1. 나만 들어가는 숨겨진 던전


장르: 판타지, 하렘, 먼치킨, 러브 코미디


줄거리: 희귀한 마물과 희귀한 아이템이 많이 숨겨져 있는 전설의 장소 - '숨겨진 던전'. 일자리를 허무하게 자작 가문에게 빼앗긴 가난한 귀족 스탈지아 준남작가의 셋째 아들 노르는 그 숨겨진 던전의 입구를 열었다. 그곳에서 노르는 기술의 창작 · 부여 · 편집 등을 할 수 있는 능력을 얻는다. 그런데 그 능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특수한 조건이 필요한데, 바로 '맛있는 식사', '매력적인 이성과의 성행위' 등을 하는 것으로 포인트를 모으는 행위가 필요한 것이었다!

 


2. 마법과 고교의 열등생


장르: SF, 판타지, 액션, 배틀, 먼치킨


줄거리: 일찍이 "초능력"이라고하는 선천적능력을 "마법"이라는 이름으로 체계화한이래 강력한 마법사는 국가의 힘으로 간주되었다. 서기 2095년, 마법사양성을 위한 국책고교 중 하나 "국립마법대학 부속 제일고등학교." 입학 성적 기준으로 1과생과 2과생으로 나뉘었고, 차별이 존재했다. 엘리트로 장래가 약속된 "블룸"여동생과 보결인 "위드"오빠가 입학하면서 파란의 나날이 막을 올린다.

 


3. 나는 친구가 적다


장르: 학원, 하렘, 러브 코미디


줄거리: 학교에서 붕 뜬 존재인 하세가와 코다카는, 어느 날 언제나 언짢은 표정을 하고 있는 미소녀 미카즈키 요조라가 혼자서 즐겁게 떠드는 모습을 목격한다. “혹시 유령 같은 게 보이는 거냐?” “친구와 이야기하고 있었던 것뿐이다. 에어 친구와!” ‘안 되겠어, 이 녀석….’ 하세가와 코다카는 미인이지만 여러모로 안쓰러운 클래스메이트인 미카즈키 요조라와 친구를 만들기 위한 부 ‘이웃사촌부’를 만드는데...

 



4. 유녀전기


장르: 다크 판타지, TS, 이세계, 전쟁, 마법


줄거리: 장의 최전선에 있는 어린 소녀. 금발, 벽안, 그리고 투영하리만치 새하얀 피부의 소녀가 하늘을 날며 사정없이 적을 격추한다. 소녀답게 혀 짧은 말로 군을 지휘하는 그녀의 이름은 타냐 데그레챠프. 하지만 그 안에 든 것은 신의 폭주 탓에 여자로 다시 태어난 엘리트 샐러리맨. 열강 사이의 긴장이 고조되는 가운데 우연히 발발한 전쟁. 마침내 〈세계대전〉으로 발전하는 파괴의 소용돌이 속에서, 전쟁의 영웅, 그녀는…… 나이 어린 소녀의 탈을 뒤집어쓴 괴물.

 


5. 전생했더니 슬라임이었던 건에 대하여


장르: 이세계, 판타지, 모험, 액션, 먼치킨


줄거리: 샐러리맨인 미카미 사토루는 길에서 칼에 찔려 죽었다. 하지만 문득 정신이 들어 깨어나 보니 이세계로 전생해있었다, 그것도 슬라임의 모습으로! 리무루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슬라임 인생을 얻어, 여러 종족이 함께 사는 세계에 떨어지게 된 그는 '종족은 상관없이 모두가 행복하게 살 수 있는 나라'를 만드는 것을 새로운 인생 목표로 삼게 된다!

 


6. 토라도라!


장르: 학원, 로맨스, 코미디


줄거리: 눈매가 사나운 것 빼고는 극히 평범한 고등학교 2학년생 타카스 류지는 마음이 가는 쿠시에다 미노리와 같은 반이 되면서 앞으로 펼쳐질 1년에 가슴 설렌다. 순조롭게 스타트를 끊은 것처럼 보인 류지의 새학기는, 조그맣지만 포악무쌍하며 교내 최고의 위험생물이라고 해서 ‘미니 타이거’로 불리는 아이사카 타이가를 만나면서 바뀌고 만다. 그러나 타이카의 알아서는 안되는 비밀을 우연히 알아버린 류지의 앞날은...?

 



7. 모노가타리 시리즈


장르: 판타지, 로맨스, 미스터리, 하렘


줄거리: 흡혈귀와 만남. 그것은 나오에츠 고교 3학년 아라라기 코요미의 인생을 크게 뒤바꾸어 놓았다. 악몽과도 같았던 봄방학, 그리고 골든위크의 예기치 못했던 사건. 그리고 그런 그에게 또다시 새로운 괴이와 소녀들과의 인연이 시작된다. 게, 달팽이, 원숭이, 뱀, 고양이 아라라기 코요미와 괴이에 씌인 다섯 명의 소녀들의 이야기.

 


8. 전파녀와 청춘남


장르: 코미디, 드라마


줄거리: 고등학생 소년 니와 마코토는 부모님의 사정으로 인해 집을 떠나 도시에 있는 고모님 댁에 맡겨지게 된다. 하지만 독신이라고 들었던 고모 메메의 집에 도착해 보니, 그곳에는 상반신이 이불에 둘둘 말린 소녀가 있었다. 자신이 외계인의 피를 이었다는 둥 지구를 노리는 자들이 있다는 둥 한 눈에도 수상쩍은 언행을 보이는 그녀의 이름은 토와 에리오로, 실은 메메의 딸이며 마코토와 사촌 지간이라 한다. 동경했던 도시 생활은 전파녀 에리오의 등장으로 인해 꼬여만 가는데..!

 


9. 여성향 게임의 파멸 플래그밖에 없는 악역 영애로 환생해버렸다


장르: 판타지, 이세계, 코미디


줄거리: 공작영애 카타리나 클라에스는, 머리를 돌에 부딪친 순간 전생의 기억을 되찾는다. 여기가 전생에서 빠져들어 있었던 여성향 게임 『Fortune Lover』의 세계이며, 자신이 게임의 주인공의 연애를 방해하는 악역 영애라는 사실을! 게임에서 카타리나에게 주어져 있는 결말은 해피엔딩이어도 국외추방…배드 엔딩이라면 살해당해 버린다… 그런 파멸 플래그는 어떻게 해서라도 회피해서 행복한 미래를 쟁취해 보이겠어!!

 



10. 역시 내 청춘 러브코메디는 잘못됐다


장르: 학원, 청춘, 러브 코미디


줄거리: 세상을 부정적으로 바라보는 삐뚤어진 생각을 하는 아웃사이더 외톨이 남자주인공인 하치만을 바로 잡기 위해 그의 담임 선생님은 학생들의 고민을 들어주는 특별 부활동인 '봉사부'에 하치만을 강제적으로 부원으로 넣어버린다. 그곳에는 전교 1등 외모 1등의 외톨이 얼음공주인 유키노와 학생들과 잘 어울리는 분위기 메이커 유이와 함께 학생들의 고민거리를 들어주게 된다.

 


 

라이트 노벨(라노벨) 원작 애니메이션 pt.3

소설이 원작! 라노벨 애니메이션 pt. 3 '자칭' 애니 덕후가 추천하는 라이트 노벨을 원작으로 한 애니메이션! 애니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라이트 노벨이 어떤 건지 대부분 알 거라고 생각하는데

hyeu.tistory.com

 

라이트 노벨(라노벨) 원작 애니메이션 pt.1

라노벨이 원작인 애니메이션 pt. 1 '자칭' 애니 덕후가 추천 하는 라이트 노벨을 원작으로 한 애니메이션! 애니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라이트 노벨이 어떤건지 대부분 알거라고 생각하는데요.

hyeu.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