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유

반응형


"가슴에 못을 박는 건 언제나... 사랑하는 사람이지."


천상의 힘과 필멸의 육신 사이에서 고뇌하던 모르가나는 자신의 날개를 묶고 다시 인간의 삶을 살면서 부정하고 타락한 자들을 벌한다. 그녀는 데마시아의 부당한 법과 전통을 거부하며, 왕국의 그림자 속에서 암흑 불꽃으로 만든 방패와 사슬로 진실을 억압하려는 자들에 맞서 싸운다. 추방당하고 버림받은 자라고 해도 언젠가 다시 돌아올 수 있다고 믿기 때문이다.


강력하면서도 안전한 변수 창출한다. Q는 사거리가 무려 1175에 만렙 기준 속박 시간은 3초에 달한다. 따로 멀리서 맞추거나 선딜이 있다거나 하는 특수한 조건도 전혀 없다. 또한 쉽고 안정적인 라인 클리어를 가지고 있고 CC로부터 보호해줄 수 있는 특별한 보호 능력을 지닌 챔피언이다. 하지만 숙련도를 타는 스킬셋과 높은 아군 의존도를 가지고 있다는 단점이 있다




모르가나 룬


핵심 룬으로 유성을 주로 쓴다.평타 견제가 어렵고 칠흑의 방패가 단순 데미지 경감용 실드가 아니다 보니 콩콩이의 실드 효율도 그리 좋지 않아 현재는 유성에 밀리는 상태이다 1번째 일반 룬의 경우 마나순환 팔찌로 고정하고 2번째 룬은 깨달음과 기민함으로 갈린다. 깨달음은 쿨감이 중요한 모르가나에게 중후반 쿨감을 주고, 기민함은 궁을 사용하는 동안 좀 더 유리하게 적용될 수 있다. 3번째 일반 룬은 주문 작열 고정이다.




모르가나 스킬


Q > E > W


패시브 - 영혼 흡수(Soul Siphon)

Q - 어둠의 속박(Dark Binding)

W - 고통의 그림자(Tormented Shadow)

E - 칠흑의 방패(Black Shield)

R - 영혼의 족쇄(Soul Shackles)



모르가나 아이템 빌드


서포트 시작 아이템 : 주문도둑의 검, 고대 유물 방패


핵심 아이템 : 존야의 모래시계, 구원


주문도둑의 검은 서포터의 필수 아이템. 주문력 덕분에 스킬의 효율을 올려주며 마나 재생 역시 중요한 능력치다. 고대유물 방패는 시즌 10부터 수호자 + 고대 유물 방패 시작이 유틸 서포터들에게도 유행하는 추세다. 특히 근접 서포터 상대 시 유지력이 좋아진다.

존야의 모래시계는 모르가나의 궁극기는 최대한 많은 상대를 묶고 가까이 있어야 하는데, 사슬은 존야를 써도 끊어지지 않기 때문에 궁합이 매우 좋다. 대부분의 챔피언들은 이 아이템을 수비용으로 사용하지만 모르가나는 공격용으로 사용하는 몇 안 되는 챔피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