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유

반응형

스타포스란? 

강화 수준이 별의 개수로 책정되는 것에서 따온 이름입니다. 주문의 흔적이나 주문서 강화로 업그레이드 가능 횟수를 모두 소진한 장비 아이템을 더욱 강력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스타포스 강화

업그레이드 가능 횟수를 모두 소모한, 업그레이드가 끝난 장비 아이템은 강화할 수 있습니다. 장비 아이템 툴팁에 보이는 아이템명 위에 비어있는 별 개수만큼 장비강화를 할 수 있고, 강화할 수 있는 별 개수는 장비 레벨에 따라 다르게 설정됩니다.

 

※ 스타포스 강화 최대치

장비 레벨대 일반 아이템 슈페리얼 아이템
95미만 5성 3성
95 ~ 107 8성 5성
108 ~ 117 10성 8성
118 ~ 127 15성 10성
128 ~ 137 20성 12성
138이상 25성 15성

장비강화를 하면 아이템에 부여된 옵션을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단, 잠재능력으로 부여된 옵션은 장비강화로 상승하지 않습니다. 장비강화에 성공하면 강화에 성공한 횟수만큼 아이템명 위에 비어있는(★)이 채워지고, 장비강화를 시도할수록 더  좋은 옵션이 추가될 확률이 높아지나 성공할 확률은 점차 줄어듭니다.

스타포스를 강화할때는 메소를 사용하여 강화할 수 있습니다. 장비강화를 하는 단계별 강화 성공률에 따라 강화 성공, 실패 여부가 결정됩니다. 강화 단계가 높아질수록 강화 시 장비에 부여되는 옵션이 좋아지지만 성공률은 낮아집니다. 장비강화를 시작하기 전 장비강화 단계별 강화 성공률과 성공 시 상승하는 옵션을 꼼꼼하게 확인하신 후 진행해주세요.



스타포스 장비강화를 시작하면 강화 성공확률을 높여줄 수 있는 미니게임이 시작됩니다. 강화버튼을 누른 후 보이는 미니게임 창에서 수평으로 움직이는 별을 가운데 노란 영역에 정지시키면 성공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스타캐치 해제를 누르고 스타포스 강화를 진행하면, 미니게임을 생략할 수 있습니다.

 

고강을 시도할게 아니라면 굳이 스타캐치를 해야할 이유가 없습니다. 그냥 10강이하는 빠르게 스타캐치 해제하고 강화하는게 속 편합니다. 스타캐치 한다고 체감이 확 느껴지는 것도 아닌 것 같습니다.  스타포스 강화의 경우 1성~11성까지는 강화 실패 시 장비가 파괴되지 않으며, 12성 이상부터 실패 시 파괴될 수 있습니다. 파괴방지를 누르고 스타포스 강화를 진행하면, 추가  메소를 소모하고 장비 아이템의 파괴를 막습니다. 스타포스 10성 미만에서 강화 실패 시, 강화 단계가 하락하지 않습니다.


장비전승

스타포스 강화 도중 실패하여 장비 아이템이 파괴되었을 때, 장비의 흔적이라는 장비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장비의 흔적은 파괴된 장비에 있었던 잠재능력, 에디셔널 잠재능력, 주문서 강화, 추가옵션, 소울웨폰, 교환 조건 등의 장비 정보를 가지고 있습니다. 장비의 흔적을 사용하여 장비의 흔적에 표시되는 장비와 동일한 장비에 장비의 흔적이 가지고 있던 능력을 100% 확률로 옮길 수 있습니다. 단, 모든 능력이 장비의 흔적이 가지고 있는 능력으로 대체되므로 전승을 받는 장비의 본래 능력은 지워지게 됩니다. 사실 메린이는 필요없는 지식이고 혹 직작을 하려는 사람이 있으면 그냥 사라고 권유하고 싶네요.

 

장비의 흔적은 스타포스 강화도중 실패한 경우에만 획득할 수 있습니다. 장비의 흔적은 다른 유저와 교환할 수 없는 아이템입니다. 장비가 강화에 실패하여 파괴되었을 때, 미확인 상태인 잠재능력/에디셔널 잠재능력은 장비의 흔적으로 남지 않습니다.


 

 

메이플스토리 룬 효과 및 종류

메이플스토리 룬이란? 메이플스토리 사냥터 곳곳에는 유용한 버프를 선사하는 신비의 돌 룬. 룬의 다양한 버프는 사냥에 도움이 되거나, 재화를 벌 수있는 좋은 시스템입니다. 메이플스토리의

hyeu.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