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유

반응형

 

스타포스 사냥터

메이플 월드에 의문의 별똥별이 떨어져 별의 힘에 의해 강해진 몬스터가 있는 지역 사냥터를 스타포스 사냥터라고 부릅니다. 스타포스 사냥터에 나오는 몬스터들을 일반 필드 사냥터보다 더 많은 경험치를 줍니다. 포탈의 색깔은 빨간색이며, 월드맵 상에서 보면 별[★]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스타포스 몬스터 사냥하기

스타포스 사냥터로 입장하는 포탈은 미니맵과 필드에서 붉게 표시됩니다. 포탈을 통해 입장한 스타포스 사냥터에서는 필요한 스타포스 요구치가 화면 중앙의 메시지로 안내됩니다. 스타포스 사냥터 몬스터는 동레벨 몬스터 기준으로 체력이 5배 높고, 경험치를 3배 많이 주는 게 특징입니다. 충분한 스타포스 수치와 스탯 공격력을 가지고 이곳에서 사냥하면 경험치 효율이 상당하기 떄문에, 기존의 비인기 사냥터를 중심으로 스타포스 지역으로 변경했습니다. 인기사냥터에 자리 문제를 스타포스 사냥터로 어느정도 해결한 셈입니다. 참고로 스타포스 수치가 요구량의 10% 미만일 경우 몬스터에게 주는 데미지가 1씩 들어갑니다.

 

위 내용처럼 동레벨 몬스터에비해 스타포스 몬스터의 체력은 5배나 되기때문에, 스타포스 요구치를 맞춘다해도 스공이 부실하면 몬스터가 주력 스킬로 4 ~ 5방 때려야 죽일 수 있는 무자본이나 유저들은 사냥하기 힘듭니다. 경험치가 3배라고 억지로 사냥한다고해서 동레벨 사냥터보다 효율이 좋은 것도 아니기 때문에, 본인이 맨땅 유저라면 그다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스타포스 요구치를 높이고 스공도 높여서 3방컷으로 맞춰도 동렙의 비스타포스 존을 사용하는 것이 낫습니다. 원킬컷이 안되면 최소 투킬컷은 맞춰야 효율이 나옵니다. 스타포스 사냥터의 몬스터는 방어막이 형성되어 있어 요구하는 스타포스보다 부족할 경우 몬스터에게 정상적인 데미지를 주지 못하고, 몬스터가 유저에게 주는 피해는 증폭시킵니다. 만약 스타포스 사냥터에서 사냥이 하고 싶다면 최소한 요구치는 맞춰서 가는게 좋습니다.


★ 스타포스 수치에 따른 주는 피해 · 받는 피해

위에 표에 나타나듯이 요구 스타포스가 -1만 부족해도 몬스터에게 주는 피해량이 30%나 크게 줄어들고 받는 피해량도 160%로 늘어나기 때문에 스타포스 지역에서 원활하게 사냥하려면 최소 스타포스 요구치는 무조건 채워가야 합니다. 그러기에 좀 더 원활한 사냥을 위해 스타포스 요구치 이상을 채워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 아케인 포스 사냥터와는 다르게 스타포스가 아무리 높아도 받는 피해는 100%보다 줄어들지는 않습니다.

 

스타포스 확인하기

미니맵 아래의 스타포스 알림창과 스탯창에서 보유 스타포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한벌옷 착용 시 스타포스 수치가 2배로 적용됩니다. 스타포스 UI의 툴팁을 통해 적용 중인 데미지 비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사진은 스타포스 요구치를 26% 초과한 모습입니다. 충분한 스타포스를 보유하여 몬스터에게 가하는 피해가 늘어납니다. 초과 스타포스 개수에 따라 주는 피해 비율에 영향을 줍니다.


3. 스타포스 사냥터 위치

스타포스 사냥터는 총 8개 지역에 분포되어 있습니다.


★미나르숲

★시계탑 최하층

★폐광

★시간의 신전

★미래의 문
★커닝 타워
★사자왕의 성
★지구방위본부
★암벽 거인

 

월드맵 내 별모양의 아이콘으로 스타포스 사냥터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으며 아이콘 위에 마우스를 올려 해당 사냥터의 몬스터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이플스토리 스타포스란? 스타포스 강화

스타포스란? 강화 수준이 별의 개수로 책정되는 것에서 따온 이름입니다. 주문의 흔적이나 주문서 강화로 업그레이드 가능 횟수를 모두 소진한 장비 아이템을 더욱 강력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hyeu.tistory.com

 

메이플스토리 포스뻥(포뻥)·사냥터 아케인포스 요구량

아케인 포스(포뻥)이란? 아케인 리버의 모든 지역은 아케인 포스를 요구하고, 스타포스처럼 캐릭터의 아케인 포스 수치에 따라 몬스터에게 주는 데미지와 받는 데미지가 달라집니다. 아케인 포

hyeu.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