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유

반응형

학교를 배경으로 한 청춘·학원 애니 pt.2

'자칭' 애니 덕후가 추천하는 학교를 주 무대로 펼쳐지는 청춘들의 학원 애니! 교실, 교복, 친구, 장래, 미래, 사춘기, 첫사랑 등등 학교하면 여러가지가 떠오르는데요. 이번에는 학교를 배경으로 스토리가 펼쳐지는 학원 애니를 준비했습니다! 풋풋한 10대들의 사춘기 로맨스부터 재밌는 러브 코미디! 학교하면 떠오르는 방과 후, 축제, 운동회, 수학여행, 고백, 연애, 학생회 등 다양한 에피소드들이 들어있는 장르입니다! 물론 액션이나 판타지계도 포함됩니다. 의외로 '공부'에 대한 내용은 안나오니 참고하세요^^... 대부분 청춘들의 성장 로맨스/러브 코미디계가 많은 것 같네요. 이전, 다음 파트 링크는 글 하단에 있습니다!



1. 역시 내 청춘 러브코메디는 잘못됐다


장르: 학원, 하렘, 로맨스, 코미디


줄거리: 세상을 부정적으로 바라보는 삐뚤어진 생각을 하는 아웃사이더 외톨이 히키가야 하치만을 바로 잡기 위해 그의 담임 선생님은 학생들의 고민을 들어주는 특별 부활동인 '봉사부'에 하치만을 강제적으로 부원으로 넣어버린다. 그곳에는 전교 1등 외모 1등의 외톨이 얼음공주인 유키노와 학생들과 잘 어울리는 분위기 메이커 유이와 함께 학생들의 고민거리를 들어주게 되는데...

 


2. 시원찮은 그녀를 위한 육성 방법


장르: 학원, 하렘, 로맨스, 코미디


줄거리: 고교생 아키 토모야는 어느 날 한 소녀와 ‘운명적인 만남’을 가진다. 하지만 그 소녀는 캐릭터성이 전혀 없는 반 친구였다. 그럼 내가 너를, 모든 이들의 가슴을 두근거리게 하는 메인 히로인으로 만들어주겠어! 그 만남이, 훗날 미소녀 게임 업계를 석권하게 되는 전설의 시작?! 우여곡절 끝에 드디어 토모야가 이끄는 게임 제작 서클이 활동을 시작하지만 메인 라이터 2명이 반란(?)을 일으켜서 그대로 위기에 처하고 마는데…

 


3. 모모쿠리


장르: 학원, 연애, 러브 코미디


줄거리: 남자답지 않게 자그마하고 귀여운 고1 남학생 모모츠키 신야. 그 귀여움에 한눈에 반한 쿠리하라 유키는 모모츠키의 사진을 몰래 찍으며, 사진이 100장 째가 되면 고백을 할거란 다짐을 한다. 결국 100장째에 이 한살 연하남에게 고백을 했고, 결과는 성공적으로 그렇게 사귀게 되었지만 이 초보 커플에게는 온갖 소동이 끊이지 않는데...

 



4. 토라도라!


장르: 학원, 로맨스, 코미디, 드라마


줄거리: 눈매가 사나운 것 빼고는 극히 평범한 고등학교 2학년생 타카스 류지는 마음이 가는 쿠시에다 미노리와 같은 반이 되면서 앞으로 펼쳐질 1년에 가슴 설렌다. 순조롭게 스타트를 끊은 것처럼 보인 류지의 새학기는, 조그맣지만 포악무쌍하며 교내 최고의 위험생물이라고 해서 ‘미니 타이거’로 불리는 아이사카 타이가를 만나면서 바뀌고 만다. 그러나 타이카의 알아서는 안되는 비밀을 우연히 알아버린 류지의 앞날은...?

 


5. 쓰레기의 본망


장르: 학원, 로맨스, 드라마


줄거리: 품행단정한 미남미녀 고교생 커플로 주위로부터의 질투어린 시선과 부러움을 받고 있는 열일곱 동갑내기 야스라오카 하나비와 아와야 무기. 함께 하교하거나, 서로의 시험점수를 물어보거나, 평범한 대화를 나누거나, 남들 눈에 띄지 않는 그늘 아래서 키스하거나…. 누가 봐도 이상적인 커플인 두 사람, 하지만 이들은 누구에게도 말 못 할 어떤 ‘비밀’을 공유하고 있는데….

 


6. 디-플래그!


장르: 학원, 개그, 러브 코미디


줄거리: 학교에서 유명한 불량 학생인 카자마 켄지는 어느 날 우연히 ‘게임 제작부’에 발을 들여놓게 된다. 거기에는 부실 안에서 모닥불을 지피고 있는 여자 부원 4명이 있었다. 여자들만 우글거리는 곳에 입부한 켄지를 잔뜩 벼르는 부원들. 그리고 ‘진짜 게임 제작부’까지 나타났다!? 이곳은 지옥인가… 아니면 지옥인가? 

 



7. 니세코이


장르: 학원, 하렘, 로맨스, 코미디


줄거리: 야쿠자의 후계자지만 지극히 평범한 고교생 이치죠 라쿠. 그런 그 앞에 나타난 미소녀 전학생, 키리사키 치토게. 툭하면 싸우며 하나에서 열까지 으르렁대는 두 사람. 하지만 어떤 사정으로 인해 두 사람은 연인인 척 연기해야할 처지에 놓이는데...?! 

 


8. 월간 순정 노자키 군


장르: 학원, 러브 코미디


줄거리: 소녀 만화를 좋아하는 여고생 '사쿠라 치요'는 남몰래 짝사랑하던 '노자키 우메타로'에게 용기를 내 고백한다. 하지만 고백을 들은 그가 건넨 건 싸인 한장. 그 길로 노자키의 집에 가게 된 사쿠라는 예상치 못한 전개에 긴장하지만, 그녀를 기다리고 있던 것은 인기 소녀 만화가 '유메노 사키코'의 원고였다. 190cm가 넘는 키에 무뚝뚝한 인상의 남고생 노자키는 인기 소녀 만화가 본인이었던 것인데...

 


9. 이 미술부에는 문제가 있다!


장르: 학원, 러브 코미디, 일상, 부활동


줄거리: 그림에 상당한 재능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오직 이상형의 2차원 미소녀만을 그리는 3차원 거부증 우치마키 스바루와 그런 그를 남몰래 짝사랑하는 우사미 미즈키. 하루 종일 잠만 자는 부장, 자유분방한 외국인 소녀 코렛, 중2병의 전학생 마리아 등 살짝 안타까운 사람들이 모인 미술부에서 오늘도 새로운 사건이 일어나는데…

 



10. 귀여우면 변태라도 좋아해 주실 수 있나요?


장르: 학원, 하렘, 일상, 코미디


줄거리: 평범한 고등학생, 키류 케이키는 어느 날, 발신인 불명으로 내 앞으로 보낸 러브레터를 발견했다! 그 자리의 상황으로 볼 때 발신인일 가능성이 있는 인물은 그가 소속되어 있는 서예부 관계자인 글래머 미녀 선배, 솔직하고 강아지 같은 후배, 거리감이 없는 동급생, 오빠를 좋아하는 여동생(은 아닌가) 중 누군가라고 유추할 수 있었다. 솔직히 누가 굴러 들어와도 그에겐 좋은 일일 수밖에 없었다! 의기양양하게 편지를 확인해보려는데 그 러브레터에는 여자아이의 팬티가 첨부되어 있었고…

 


 

청춘·학원 애니 추천 [~ 2021] pt.1

학교가 주 무대! 청춘·학원 애니 pt.1 '자칭' 애니 덕후가 추천하는 학교를 주 무대로 펼쳐지는 청춘들의 학원 애니! 교실, 교복, 친구, 장래, 미래, 사춘기, 첫사랑 등등 학교하면 여러가지가 떠오

hyeu.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