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유

반응형

학교가 주 무대! 청춘·학원 애니 pt.1

'자칭' 애니 덕후가 추천하는 학교를 주 무대로 펼쳐지는 청춘들의 학원 애니! 교실, 교복, 친구, 장래, 미래, 사춘기, 첫사랑 등등 학교하면 여러가지가 떠오르는데요. 이번에는 학교를 배경으로 스토리가 펼쳐지는 학원 애니를 준비했습니다! 풋풋한 10대들의 사춘기 로맨스부터 재밌는 러브 코미디! 학교하면 떠오르는 방과 후, 축제, 운동회, 수학여행, 고백, 연애, 학생회 등 다양한 에피소드들이 들어있는 장르입니다! 물론 액션이나 판타지계도 포함됩니다. 의외로 '공부'에 대한 내용은 안나오니 참고하세요^^... 대부분 청춘들의 성장 로맨스/러브 코미디계가 많은 것 같네요. 다음 파트 링크는 글 하단에 있습니다!



1. 카구야 님은 고백받고 싶어


장르: 학원, 러브 코미디, 일상


줄거리: 총 자산 200조 엔을 자랑하는 거대 재벌의 영애이자 미소녀인 학생회 부회장 시노미야 카구야. 학교에선 소수파인 일반가정 출신이지만 전교 1위 자리를 지키며 전국 모의고사에서도 순위 다툼을 하는 천재 회장 시로가네 미유키. 이 둘은 서로가 상대에게 호감을 가지고 있다는 걸 눈치 채고 있으면서도. 높은 자존심 때문에 자신이 아닌 상대에게 고백을 시키기 위해 두뇌전을 펼쳐간다.

 


2. 세이렌


장르: 학원, 드라마, 연애, 로맨스


줄거리: 게임을 좋아하는 상냥한 소년 카미타 쇼이치는 고교 2학년. 진로상담을 계기로 특별한 꿈이 없는 자신의 장래에 불안감을 갖게 되고. 이후 같은 반의 미소녀 츠네키 히카리, 한 살 어린 우등생 소꿉친구 토우노 쿄우코. 프로급 실력을 가진 게이머 선배 미야마에 토오루와의 연애를 통해 조금씩 자신의 미래에 대한 비전을 찾아간다.

 


3. 달이 아름답다


장르: 학원, 로맨스, 드라마


줄거리: 중학교 3학년 같은 클래스가 만난 두 사람. "아카네"와 "코타로". 클래스 메이트, 부활동 동료, 교사, 부모... 주위와의 관계, 자신의 성장. 변화와 불안에 쫓기면서 분주하게 앞질러가는 계절 속에서 신선하고 생기있는 아찔한 사춘기의 사랑.

 



4. 청춘 돼지는 바니걸 선배의 꿈을 꾸지 않는다


장르: 판타지, 학원, 로맨스, 드라마


줄거리: 불안정한 정신상태가 유발한다는 신비한 현상 '사춘기 증후군'이 인터넷에서 화제가 되고 있던 어느 날. 사쿠타는 학교 도서실에서 바니걸의 모습 한 선배 마이를 발견한다. 인기 탤런트였지만 연예활동을 중단하고 있던 그녀. 자신의 모습이 다른 사람에게 보이지 않는 현상이 벌어져 이를 검증하던 도중이었고. 이후 사쿠타는 그녀와 함께 각종 사춘기 증후군의 해결에 나서게 된다.

 


5. 리라이프


장르: SF, 학원, 로맨스, 드라마

 

줄거리: '삼수 끝에 대학 졸업. 첫 직장은 3개월 만에 퇴사. 구직활동은 실패의 연속. 여자친구 없음.' 제법 참담한 이력을 가진 27세 청년 카이자키 아라타. 어느 날, 그는 '요아케 료'라는 인물에게서 어떤 '실험'에 참여할 것을 권유받는다. 실험기간은 1년, 실험조건은 알약을 먹고 1년 동안 고등학생이 되어 학교에 다니는 것. 생활비와 취업자리 소개를 조건으로 알약을 삼킨 그는 다음 날 아침, 10년 전인 17세로 돌아간 자신의 모습과 대면한다. 그리고 1년 한정의 고교 생활이 시작되는데…?!

 


6. 어서 오세요 실력지상주의 교실에


장르: 학원, 먼치킨


줄거리: 희망하는 학교, 회사에 거의 100% 들어갈 수 있는 일본 굴지의 명문고 ‘고도 육성 고등학교’. 최신 시설과 매달 십만 엔의 가치가 있는 포인트가 지급되며 두발 자유, 개인 소지품도 허용! 그야말로 낙원이나 다름없는 학교. 하지만 사실 그 정체는 우수한 학생만 좋은 대우를 받는 실력지상주의 학교였다. 어떤 이유로 입시 시험을 대충 친 남자 주인공 아야노코지 키요타카는 불량품이 모인 곳이라는 야유를 받는 최하위 D반에 배정받는데...

 



7. 약캐 토모자키 군


장르: 학원, 러브 코미디

 

줄거리: 인생은 망겜. 이 흔하디흔한 캐치프레이즈는 유감스럽게도 진실이다. 일본 굴지의 게이머인 내가 보증하니 틀림없다. 하지만 그 녀석은 나에게 버금갈 정도로 게임에 통달했으면서도, 인생은 갓겜이라고 단언했다. 타고난 강캐, 학교의 퍼펙트 히로인, 히나미 아오이. 뭐? “이 인생=게임의 룰을 가르쳐줄게”? ……보통은 그런 말을 믿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히나미 아오이는 보통이라는 범주에 절대 들어가지 않는 녀석이라고!

 


8. 4월은 너의 거짓말


장르: 학원, 음악, 로맨스, 치유

 

줄거리: 신동 피아니스트라 불렸지만 자신을 이끌던 어머니의 죽음을 계기로 트라우마가 생겨 몇 년 전부터 제대로 피아노를 칠 수 없게 된 소년 아리마 코세이. 소년에 눈에 비추어진 세상은 모노톤의 단조로운 풍경일 뿐... 반쯤은 자포자기하고 그저 흘러가는 대로 살아가던 4월의 어느 날, 자유롭고 열정적인 개성 넘치는 소녀 바이올리니스트 미야조노 카오리와 만나면서 모토톤의 풍경이 컬러풀하게 바뀌어 나가는데...

 


9. 호리미야


장르: 학원, 일상, 로맨스, 코미디


줄거리: 호리 쿄코는 미인에다 성적도 우수해서 학교에서는 반의 중심인물이다. 하지만 사실은 맞벌이를 하는 부모님을 대신해서 놀지도 않고 집안일을 하고 터울이 많이 지는 남동생을 돌보는 가정적인 고등학생이다. 어느 날, 다친 남동생, 소타를 모르는 남자가 집에 데려다준다. "호리 씨" 남자의 부름에 이야기해 보니 사실 그는 호리와 같은 반이었는데... 반에서 인기 있는 여학생과 음침한 남학생이 만난다면?!

 



10. 빙과


장르: 학원, 드라마, 미스터리, 추리

 

줄거리: 에너지 절약을 자신의 신조로 삼고 있는 호타로는 누나의 명령으로 졸지에 ‘고전부’에 가입하게 된다. 동아리방을 찾아간 호타로는 그 곳에서 호기심 왕성한 소녀 ‘치탄다 에루’와 만나고 ‘동아리방 밀실사건’에 맞닥뜨리는데?!

 


 

청춘·학원 애니 추천 [~2021] pt.2

학교를 배경으로 한 청춘·학원 애니 pt.2 '자칭' 애니 덕후가 추천하는 학교를 주 무대로 펼쳐지는 청춘들의 학원 애니! 교실, 교복, 친구, 장래, 미래, 사춘기, 첫사랑 등등 학교하면 여러가지가

hyeu.tistory.com

 

이세계 애니 몽땅 추천 [~2021] pt.1

이세계 애니 몽땅 모아 추천 '자칭' 애니 덕후가 추천하는 이세계 애니! 다들 이세계물 좋아하시나요? 전 이세계물에 환장합니다! 단순한 액션, 로맨스, 하렘에 이세계만 더 해도 2 배로 재밌어지

hyeu.tistory.com

 

애니 덕후가 추천하는 재평가 필요한 애니 pt.1

재평가 필요한 숨겨진 애니 추천 매해 분기별로 모든 요일별 애니를 섭렵한 애니메이션만 수 백 편 본 '자칭' 애니 덕후가 추천하는 숨겨진 명작 애니메이션! 어느 정도 알려지긴 했지만, 그에

hyeu.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