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유

반응형

어둡고 암울한 다크 판타지 애니 추천 pt.1

'자칭' 애니 덕후가 추천하는 어둡고 암울한 세계관에 '다크 판타지' 애니! 판타지에도 여러 종류가 있다는 걸 아시나요? 하이, 로우, 어반, 다크 등등... 보통 어떤 세계관을 가지고 있냐에 따라서 나뉘는데, 이번에 추천할 장르는 '다크 판타지'로 어둡고 암울한 세계관을 바탕으로 하는 장르입니다!

 

다른 판타지물에 비해 무겁고 부조리한 세계관을 배경으로 이야기가 진행되거나, 어둡고 우울한 면을 일반 판타지물보다 크게 부각한 게 특징인데요. 일단적인 판타지물에서도 어둡고 암울한 분위기는 있을 수 있지만, 스토리상 가끔 한 에피소드 정도로 끝나는 게 대부분인 반면 '다크 판타지'는 세계관 즉, 애니의 배경이나 인물의 배경, 인물 그 자체가 어둡고 암울한 상황인 것이 많습니다.

 

'다크 판타지'임에도 그렇게 무겁거나 어둡다고 못 느낄 수도 있지만, 어디까지나 장르에 속해 있는거지 모든 '다크 판타지'가 1화부터 마지막화까지 마냥 어두침침한 건 아니랍니다! 보통 일반적인 이세계물과 비교해보면 어떤 점이 다른지 금방 아실 수 있을 거예요! 혹시 정말 이 장르는 좋아한다면 원작 코믹스나 라이트노벨을 찾아보면 더 딥 다크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다음 편 링크는 글 하단에 있습니다.


1. Re: 제로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생활


장르: 다크 판타지, 이세계, 마법, 액션, 로맨스


줄거리: 갑자기 이세계로 소환된 고교생 나츠키 스바루. "이것이 유행 중인 이세계 소환인가?!" 그러나 소환자는 없고, 불량배들의 습격을 받아 일찍부터 찾아오는 생명의 위기. 그런 그를 구한 것은 은발 미소녀와 고양이 정령이었다. 은혜를 갚는다는 명목으로 스바루는 소녀가 물건을 찾는 데에 협력한다. 하지만, 스바루와 소녀는 누군가의 습격을 받고 목숨을 잃었다.… 그랬을 테지만, 정신을 차리자 처음 이세계에 소환되었던 장소에 있었다. '사망회귀' 무력한 소년이 손에 넣은 힘은 죽음으로써 시간을 되감는 하나뿐인 능력...

 


2. 디 그레이맨


장르: 다크 판타지, 액션, 능력, 배틀


줄거리: '기계'와 '영혼'과 '비극'을 재료로 탄생한 슬픈 악성 병기. 그 AKMA를 제조하여 세계의 종말을 도모하는 '천년백작'에 대항하며 이에 맞서는 엑소시스트의 조직, 흑의 교단. 엑소시스트들은 신의 결정인 이노센스에 선택받은 적합자들이다. 그리고, 신의 십자가를 왼손에 품은 엑소시스트 알렌. 알렌은 엑소시스트의 길을 걸으며 엑소시스트 조직, 흑의 교단에서 만난 동료들과 함께 천년백작에 맞서 싸운다.

 


3. 귀멸의 칼날


장르: 다크 판타지, 시대, 액션, 배틀

 

줄거리: 때는 다이쇼 시대, 일본. 숯을 파는 마음씨 착한 소년 탄지로는, 어느 날 혈귀에게 가족을 몰살당한다. 유일하게 살아남은 누이동생 네즈코 마저도 혈귀로 변하고 마는데... 절망적인 현실에 큰 타격을 입은 탄지로였지만, 동생을 인간으로 돌려놓기 위해, 가족을 죽인 혈귀를 심판하기 위해, ‘귀살대’의 길을 가기로 결의한다.

 



4. 주술회전


장르: 다크 판타지, 능력, 괴물, 액션, 배틀


줄거리: 경이로운 신체 능력을 가진 고등학생 이타도리 유지는 병상에 누워 있는 할아버지의 병문안을 가는 것이 일과이다. 그러던 어느 날, 학교에 잠들어 있던 ‘주물(呪物)’의 봉인이 풀리면서 괴물이 나타나고 이타도리는 미처 도망치지 못한 선배를 구하기 위해 학교 건물로 뛰어드는데?!

 


5. 종말에 뭐 하세요? 바쁘세요? 구해 주실 수 있나요?


장르: 다크 판타지, 액션, 드라마, 로맨스

 

줄거리: 인간은 규격 외의 짐승에게 유린되어 멸망했다. 단 한 사람, 수백 년의 잠에서 깨어난 청년 빌렘을 제외하고. 인간을 대신해 짐승을 쓰러뜨릴 수 있는 것은 '성검(카리용)'과 그것을 다루는 요정병뿐. 싸움 후, '성검'은 다시 이용할 수 있지만 힘을 다 쓴 요정병들은 죽어 간다. 죽어 갈 운명에 있는 소녀 요정들과 청년 교관의 덧없고도 빛나는 나날.

 


6. 고블린 슬레이어


장르: 다크 판타지, 모험, 액션, 스릴러


줄거리: “나는 세상을 구하지 않아. 고블린들을 죽일 뿐이다.” 변경의 길드에는 고블린 토벌만 해서 은 등급까지 올라간 희귀한 모험가가 있다……. 모험가가 되어 처음 짠 파티가 괴멸하고 위기에 빠진 여신관. 그때 그녀를 구해준 자가 바로 고블린 슬레이어라 불리는 남자였다. 그는 수단을 가리지 않고, 수고도 마다치 않으며 고블린만을 퇴치한다. 그가 이토록 고블린을 증오하는 이유는...?

 



7. 베르세르크


장르: 다크 판타지, 공포, 모험, 액션, 전쟁

 

줄거리: 가츠는 검사로 수백년간 지속된 전쟁으로 인하여 황폐해진 나라의 용병이다. 가츠는 실력이 뛰어난 검사로  ‘매의단’의 리더 그리피스의 주목을 받게 되고, 그리스피와 매의 단으로 일원으로 활동한다. 여러 전쟁을 겪으며 그리피스와 가츠는 특별한 사이가 되고, 매의 단은 미들랜드의 평범한 군대에 합병되지만, 이것은 그리피스가 계획한 첫 걸음일 뿐이었다. 가츠는 맹목적으로 그리스피의 야망을 따르게 되지만, 끝이 없는 욕망으로 인한 무시무시한 운명이 그를 기다리고 있었다.

 


8. 강철의 연금술사


장르: 다크 판타지, 액션, 능력, 모험

 

줄거리: 천재 연금술사 엘릭 형제는 죽은 어머니를 되살리기 위해 연금술의 최대 금기인 인체연성을 시도하지만 실패하였고, 실패한 대가로 형 에드워드는 왼쪽 다리를, 동생 알폰스는 모든 육체를 빼앗겼다. 에드는 알폰스를 구하기 위해 자신의 오른쪽 팔마저 희생했지만, 알폰스의 혼을 갑옷에 정착시키는 선 그쳤고, 자신은 빼앗긴 팔과 다리를 오토메일로 대체하는 신세에 처한다. 그리고, 자신들을 찾아온 어느 군인의 조언을 계기로 형제는 아메스트리스의 최연소 국가 연금술사가 되었고 대총통으로부터 「강철의 연금술사」라는 이명을 부여받게 된다.

 


9. 헌터x헌터


장르: 다크 판타지, 모험, 액션, 능력, 배틀

 

줄거리: "진수, 괴수, 재물, 보물, 마경, 비경. '미지'라는 말이 뿜어내는 마력. 그 힘에 매료된 자들이 있다. 사람들은 그들을 일컬어 '헌터'라고 부른다."  곤의 아버지(진)는 프로 헌터로 곤을 갓난 아기일적에 고향 고래섬에 맡기고 헌터의 길로 떠났다. 곤은 아버지 진이 유명한 헌터였다는 말을 듣고 아버지의 흔적을 찾기 위해 헌터가 되기로 결심하고, 곤은 헌터 시험장에서 만난 암살족의 키르아, 붉은 눈의 크라피카, 그리고 레오리오와 함께 힘든 시험에 도전하여 마침내 프로 헌터 자격을 얻게되고, 아버지의 흔적을 찾아나서는데...

 



10. 길티 크라운


장르: 다크 판타지, SF, 학원, 액션, 로맨스

 

줄거리: 2029년, 돌연 발생한 아포칼립스 바이러스에 의해 대혼란에 빠진 일본. 결국 무정부 상태까지 돌입한 일본은 GHQ의 무력개입에 의해 그 통치하에 놓이게 된다. 일시적인 되찾은 평화. 그러나 그런 GHQ의 통치에 반기를 든 조직이 있었다. 그것이 레지스탕스 조직 `장의사`. 그리고 무대는 2039년. 평화로운 나날을 보내던 고등학생 오우마는 어느 날 우연히 한 소녀와의 만남을 가지게 된다. 그녀의 이름은 유즈리하 이노리. 웹상에선 막대한 영향력을 지닌 인기 가수. 그러나 다른 한편에선 일본해방을 위해 활동하는 `장의사`의 멤버. 그런 그녀와의 만남은 평화롭던 슌의 삶을 크게 바꾸어 놓게 된다.

 


 

어두운 세계관 - 다크 판타지 애니 추천 pt.2

어둡고 무거운 다크 판타지 애니 추천 pt.2 '자칭' 애니 덕후가 추천하는 어둡고 암울한 세계관에 '다크 판타지' 애니! 판타지에도 여러 종류가 있다는 걸 아시나요? 하이, 로우, 어반

hyeu.tistory.com

 

치트 능력의 주인공 먼치킨 애니 추천 [2021] pt.1

사기적인 치트 능력의 먼치킨 애니 추천 사기적이고 너무 강한 주인공 치트 능력을 발휘하고 무쌍하는 액션, 배틀, 하렘, 스포츠 등 먼치킨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애니메이션을 소개합니다. 숫자

hyeu.tistory.com

 

원나블 같은 성장형 액션 애니 추천 pt.1

소년만화 스타일에 성장형 액션 애니 '자칭' 애니 덕후가 추천하는 성장형 액션 애니! 소년만화의 정석 원피스, 나루토, 블리치 일명 원나블 같은 모험을 하거나 전투를 치루면서 신체적으로나

hyeu.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