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칭' 애니 덕후가 추천하는 일상계 애니메이션! '일상계' 애니는 별 다른 주제 없이 그냥 주인공이나 주변 캐릭터들의 흘러가는 일상생활을 보여주는 장르입니다. 무난하게 흘러가는 스토리와 특별할 것 없는 캐릭터들의 평범한 생활과 학교, 부활동, 취미, 알바 등 아무 생각 없이 가볍게 볼 수 있습니다.
일명 틀어놓고 딴짓하는 애니라고도 하는데요. 치고 박는 액션이나 달달한 러브코미디도 좋지만, 가끔 아무 생각 없이 그냥 멍 때리고 볼 수 있는 작품들도 좋은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지루하거나 재미없는 건 아니고 일상물 특유에 공감되고 힐링되는 스토리는 소소한 재미가 있습니다.
느긋한 일상에 치유되거나 성장해 나가는 주인공의 모습에 공감하거나, 혹은 나도 저 세계관에 태어났으면이라고 상상하는 것도 이 장르의 매력이 아닐까요? 다른 장르에서 볼 수 없는 평범한 매력의 일상계 애니 추천합니다! (다음 편 링크는 글 하단에 있습니다.)
1. 다가시카시
장르: 코미디, 일상
줄거리: 막과자 가게의 아들 시카다 코코노츠는 가업을 물려받으라는 아버지의 강요를 받고 있는 만화가 지망생이다. 아버지로 인해 만화 그리는 시간을 빼앗기는 나날을 보내고 있던 여름방학 어느 날, 막과자 마니아인 이상한 미소녀 호타루가 코코노츠 앞에 나타난다. "우마이봉으로 최고의 조합을 만들어서, 나를 만족시켜 보세요!!" 막과자에 진심인 그녀! 사실 그녀는 코코노츠가 아닌 그의 아버지를 만나기 위해 찾아온 것인데…
2. 미나미가
장르: 일상, 드라마, 코미디
줄거리: 월요일 아침은 밥, 월요일 저녁은 파스타. 귤은 상자째로 살 것... 어느 순간 생겨난 작은 규칙들의 반복이 일상으로 이어진다. 집에서, 또는 학교에서 일어나는 시끌벅적한 소동들은 평범한 일상에 자극을 부여하는 즐거운 이벤트이다. 이것은 평범한 듯 평범하지 않은 미나미가의 세 자매 하루카, 카나, 치아키의 이야기. 그리고 세 자매와 함께하는 소중한 사람들(그다지 소중하지 않은 사람도 있을지 모르지만!)의 유쾌한 일상 드라마이다.
3. 럭키 스타
장르: 일상, 학원, 개그
줄거리: 전형적인 오타쿠 소녀 코나타. 그리고 그녀의 친구인 츤데레 카가미와 카가미의 쌍둥이 동생인 츠카사. 츠카사는 항상 덜렁거리는 성격의 소유자지만, 고등학생 답지 않은 순수함을 가지고 있다. 마지막으로, 항상 지적인 모습을 보여주는 미유키! 특이한 개성을 가진 네 사람을 중심으로 수많은 이야기들이 생겨난다.
4. 토끼드롭스
장르: 일상, 드라마, 치유
줄거리: 외할아버지가 돌아가시고 몇 년만에 본가로 돌아온 다이키치. 장례식도중 외할아버지에게 숨겨둔 딸이 있었다는 사실에 집안은 발칵 뒤집혀 있었다. 외할아버지의 딸, 린의 나이는 이제 겨우 6살. 엄마 되는 사람은 흔적조차 없고, 린의 거취에 대해 서로 미루는 친척들의 태도에 다이키치는 폭발하고, 결국 자신이 린을 맡겠다고 선언하고 만다. 그리고 30살 노총각 조카와 묘한 느낌의 6살 이모의 동거생활이 시작되는데…….
5. 삼자삼엽
장르: 일상, 코미디
줄거리: 과거엔 재벌가의 아가씨였던 니시카와 요코. 하지만 기업이 폭삭 망해 한 순간에 서민이 되어 버린다. 이로 인해 평범한 고등학교에 다니며 혼자 밥을 먹는 등 적응을 못하고 있었지만, 우연히 오다기리 후타바와 하야마 테루를 만나게 되어 좋은 친구가 된다. 오다기리 후타바는 엄청난 대식가이고 하야마 테루는 성실하고 상냥하지만 속으로는 불만이 많다. 세 명의 여고생을 중심으로 그녀들과 친구들의 즐거운 학교 생활을 그리고 있다!
6. 타마코 마켓
장르: 일상, 코미디, 드라마
줄거리: 우사기야마 상점가에 있는 떡집의 딸 '키타시라카와 타마코'는 자신이 자란 상점가와 떡을 너무나 좋아하는 고등학교 1학년. 상점가가 가장 바쁜 시즌인 연말, 떡집 일을 돕느라 정신없는 타마코에게 느닷없이 위압스러운 태도를 지닌 새가 날아왔다. 사람처럼 말하는 이 새는 어쩌다보니 타마코의 집에 얹혀살게 되는데……?
7. 달콤달콤 & 짜릿짜릿
장르: 일상, 요리, 드라마, 치유
줄거리: 아내를 잃은 고등학교 교사 이누즈카 코헤이는 혼자 딸 츠무기를 키우느라 고군분투한다. 미각치에 요리라곤 해본 적이 없는 그는 어린 딸 츠무기에게 갓 지은 밥이 먹이고 싶다! 하지만 아무리해도 음식을 맛있게 만들지 못하고 도시락과 인스턴트 음식으로 배를 채우기 일쑤였다. 그래서 찾아간 식당에는 주인 대신 코헤이의 제자인 코토리가 있는데...?! 코토리는 이누즈카에게 요리를 가르쳐주겠다는 말을 꺼낸다!
8. WWW.워킹
장르: 일상, 코미디
줄거리: 주인공은 히기시다 다이스케는 아버지 회사의 도산으로 생활비를 부담하기 위해 와그라니아에서 아르바이트를 시작한다. 하지만 와그라니아는 도저히 이해할 수 없는 점원들로 가득차 있는 곳인데... 친절했던 알바생 미야코시는 점점 폭력성을 드러내고, 키사키는 일을 하지 않으려고 하며, 카마쿠라는 자신을 찬 남자를 괴롭히려고 알바를 한다. 와그라니아에서 일하는 히기시다와 점원들끼리의 일상 이야기가 시작된다!
9. 가브릴 드롭아웃
장르: 판타지, 일상, 학원, 코미디
줄거리: 천계의 천사학교를 수석으로 졸업한 우등생 가브리엘은 수행을 위해 인간계의 고교에 입학하게 되고, 처음엔 훌륭한 천사가 되어 사람들을 행복으로 이끌겠다고 다짐했던 그녀였지만, 인간계의 다양한 오락거리를 알게 된 뒤 나태한 생활에 빠지고 만다. 이후 그녀는 인간계에서 만난 악마 비넷과 사타니키아, 천사학교 차석이었던 라피엘과 어울리며 인간계에서 타락한 일상을 이어가는데...
10. 슬로우 스타트
장르: 일상, 치유
줄거리: 평범한 여중생이던 이치노세 하나. 수험날 볼거리에 걸리는 바람에 시험을 치루지 못해 고교 진학에 실패하고. 결국 일 년을 허비한 뒤 그 사실을 숨긴 채 멀리 살던 친척의 하숙 아파트에서 고교 생활을 시작한다. 이후 하나는 자신이 한 살 많다는 비밀을 들키진 않을까 하는 불안 속에 새로운 친구들을 만들어 가는데…
일상계 애니메이션 추천 [~2022] pt. 3 (0) | 2022.05.20 |
---|---|
일상계 애니메이션 추천 [~2022] pt. 2 (0) | 2022.05.19 |
후유증 애니메이션 추천 [~2022] (0) | 2022.05.18 |
우울하고 어두운 애니 추천 [~2022] pt. 2 (0) | 2022.05.17 |
우울하고 어두운 애니 추천 [~2022] pt.1 (0) | 2022.05.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