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유

반응형

요괴나 퇴마를 소재로 한 애니 추천 pt.1

'자칭' 애니 덕후가 추천하는 '요괴'가 나오는 애니메이션! 일본 만화나 애니 같은 일본 서브컬처 문화에서 굉장히 자주 쓰이는 소재인 '요괴'. 일본 애니에는 요괴가 굉장히 자주 등장하는데요.

 

장르에 따라서 요괴를 몬스터 같은 괴물로 표현하는 경우도 있고, 요괴를 신(神)처럼 표현하기도 합니다. 요괴가 로맨스의 대상이 되기도 하고요! 요괴를 어떤 식으로 쓰느냐에 따라 퇴마물이 되기도 하고, 판타지 드라마, 로맨스 판타지, 반요 등 다양하게 쓰이는 소재입니다.

 

전 개인적으로 퇴마물을 아주 좋아합니다! 언뜻 보면 굉장히 흔하고 뻔한 소재 같지만, 막상 보려고 찾아보면 요괴/퇴마 장르는 그렇게 많지 않은 것 같은데요. 혹시 저처럼 요괴가 나오는 작품을 좋아하신다면, 좀비나 뱀파이어, 수인 같은 인외(人外) 판타지도 나중에 추천할테니 또 들러주세요! 다음 편 링크는 글 하단에 있습니다.



1. 쌍성의 음양사


장르: 판타지, 액션, 요괴, 퇴마, 로맨스

 

줄거리: 마가노에서 나와 사람에게 해약을 끼치는 이세계의 괴물 케가레. 중학생 소년인 엔마도 로쿠로는 일찍이 케가레를 털어내어 정화하는 최강의 음양사를 목표로 했었지만. 어떤 사건을 계기로 음양사가 되는 것을 거부하고 있었다. 그런 그의 앞에 운명의 소녀, 아다시노 베니오가 갑자기 하늘에서 떨어져 내려오는데?!

 


2. 노라가미


장르: 판타지, 액션, 요괴, 코미디

 

줄거리: 혼자 학교 화장실에 숨어 울고 있는 여학생. 동급생의 괴롭힘에 힘들어하고 있던 그녀는 화장실 벽에 “고민을 해결해드립니다”라고 쓰여진 장난 같은 낙서를 보고 자기도 모르게 전화를 건다. 희미한 희망과 함께 그녀 앞에 나타난 것은---?!! 지금은 보잘 것 없지만 곧 크게 될(?) 떠돌이 신 야토가 당신의 고민을 단돈 5엔에 해결해드립니다!!!

 


3. 경계의 저편


장르: 판타지, 액션, 로맨스


줄거리: 요무인 아버지와 인간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난 ‘칸바라 아키히토’는 불사신의 능력을 지닌 반요 소년이다. 어느 날 그는 방과 후에 옥상에서 당장에라도 뛰어내릴 것만 같은 소녀를 만난다. 소녀의 이름은 ‘쿠리야마 미라이’.그녀는 평범한 소녀의 삶을 꿈꾸지만, 저주받은 능력이라 치부되는 피를 조종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일족 최후의 생존자다. 이 저주받은 능력 때문에 그녀는 이계사 세계 내에서 이단으로 취급받아 경멸의 대상이 되었다. 하지만, 홀로 살아남은 소녀와 반요의 소년이 만남으로써 변함없던 그들의 세계가 변하기 시작하는데...

 



4. 요괴소년 호야


장르: 판타지, 액션, 배틀, 퇴마, 요괴


줄거리: 절을 지키며 평범하게 살던 우시오(호야)는 지하실에서 500년간 묶여 지냈던 대요괴를 만나게 된다. 절에 수백 년간 봉인되어 있던 전설의 퇴마 병기 '짐승의 창'과, 그것을 쓰게 된 소년. 요괴의 창을 빼고 대요괴 토라를 풀어주면서 창과 함께 갇혀 있던 미지의 요괴 토라가 함께 강대한 요괴 하쿠멘노모노에 맞서게된다.

 


5. 괴물사변


장르: 판타지, 액션, 배틀, 요괴, 괴물


줄거리: 조용한 시골 마을에서 가축들이 연달아 변사하는 기묘한 사건이 일어났다. 사건 해결 의뢰를 받고 도쿄에서 온, ‘이누가미’라는 요란한 옷차림의 남자. 조사하던 도중에 남자는, ‘논귀신’이라고 불리는 신기한 분위기의 마을 소년과 만나게 된다.

 


6. 바케모노가타리


장르: 판타지, 미스터리, 요괴, 하렘, 로맨스


줄거리: 흡혈귀와 만남. 그것은 나오에츠 고교 3학년 아라라기 코요미의 인생을 크게 뒤바꾸어 놓았다. 악몽과도 같았던 봄방학, 그리고 골든위크의 예기치 못했던 사건. 그리고 그런 그에게 또다시 새로운 괴이와 소녀들과의 인연이 시작된다. 게, 달팽이, 원숭이, 뱀, 고양이 아라라기 코요미와 괴이에 씌인 다섯 명의 소녀들의 이야기.

 



7. 소년 음양사


장르: 판타지, 시대, 액션, 퇴마, 요괴


줄거리: 때는 헤이안 시대. 수도인 쿄(京)에는 무수한 요괴들이 발호하여 때로는 인간을 노리는 등 크고 작은 사건이 끊이지 않고 있었다. 그런 요괴를 퇴치할 수 있는 것은 식(式)이나 주술을 쓸 수 있는 술사인 음양사 뿐이었다. 13세 소년 마사히로는 희대의 음양사라 불리는 아베노 세이메이의 막내 손자이지만 요괴를 보는 힘인 '미귀(見鬼)' 능력이 없는 소년 마사히로는, 이런 상태로는 음양사가 될 수 없다는 생각에 고민하고 있었다. 그러나, 우연히 만나게 된 요괴 '못군'을 자신의 눈 대신으로 삼아 요괴를 조복하는 데 성공한 이후로, 못군과 함께 행동하며 음양사가 되기 위한 첫걸음을 내딛게 된다.

 


8. 반딧불이의 숲으로


장르: 판타지, 드라마, 요괴


줄거리: 여름방학을 맞아 할아버지 댁에 놀러간 소녀 호타루는 요괴들이 살고 있다는 '야마가미의 숲'에 들어갔다가 그만 길을 잃고 만다. 당황하여 울음을 터뜨린 호타루 앞에 나타난 것은 여우 가면을 쓴 소년 긴. 긴의 도움을 받아 무사히 숲을 빠져나올 수 있게 된 호타루는, 그 다음부터 긴을 만나기 위해 숲으로 놀러가게 된다. 호타루와 함께 어울려 주는 긴은 자신은 인간이 아닌 존재이고 인간과 닿으면 사라져 버린다고 말하며 호타루에게 닿지 않도록 거듭 주의를 준다.

 


9. 결계사


장르: 판타지, 요괴, 모험, 액션, 퇴마


줄거리: 먼 옛날, 신비로운 힘을 간직한 땅 카라스모리에 이끌려 정체모를 요괴들이 나타나 사람들을 해치자 영주는 결계사 하자마 토키모리에게 요괴 퇴치를 명한다. 그러나 요괴들은 끝없이 몰려들었고, 하자마는 두 제자인 스미무라와 유키무라에게 이 땅을 반드시 지켜내라는 말만 남기고 사라졌다. 그리고 400년이 지난 현대 일본. 스미무라 가(家)의 정식 후계자 스미무라 요시모리는 자신의 학교가 된 카라스모리에서 심야 요괴 퇴치에 나선다.

 



10. 누라리횬의 손자


장르: 판타지, 액션, 능력, 요괴, 배틀

 

줄거리: 인간과 요괴의 혼혈인 소년 누라 리쿠오는 요괴들의 총대장인 누라리횬을 할아버지로 둔 덕분에 어릴 때부터 요괴들에게 둘러싸여 자랐다. 어릴 적부터 다양한 무용담을 들으며 자랐기때문에, 요괴는 근사하고 멋진 것이라고 어겼지만 친구들과의 대화에서 요괴가 보통 사람들에겐 공포의 대상이자 골칫거리 인것을 알아 버리게 되고 실망하여 평범한 인간으로서의 삶을 다짐하게 된다. 그러나 몸 속에 흐르고 있는 요괴의 피는 리쿠오를 요괴로 각성하게 만들고, 요괴가 되길 거부하는 리쿠오를 조직 간부들은 탐탁하게 생각하지 않는데....

 


 

요괴가 나오는 애니 추천 [~2021] pt.2

요괴가 등장하는 애니 추천 pt. 2 '자칭' 애니 덕후가 추천하는 '요괴'가 나오는 애니메이션! 일본 만화나 애니 같은 일본 서브컬처 문화에서 굉장히 자주 쓰이는 소재인 '요괴'. 일본 애니에는 요

hyeu.tistory.com

 

하렘물 애니 추천 [~2021] pt.1

부러우면 지는 거다! 하렘 애니 추천 pt.1 '자칭' 애니 덕후가 추천하는 한 명의 주인공을 중심으로 다수의 히로인이 펼치는 로맨스 하렘 애니! 로맨스, 러브 코미디 장르에 하렘물은 한 명의 주인

hyeu.tistory.com

 

감동과 눈물의 슬픈 애니 추천 pt.1

감동적인 눈물 나는 슬픈 애니 추천 pt.1 '자칭' 애니 덕후가 추천하는 감동과 눈물의 슬픈 애니메이션! 저는 개그나 액션 장르는 좋아하지만, 가끔씩 우울하고 슬픈 걸 보고 싶을 때가 있는데요.

hyeu.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