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유

반응형

요괴가 등장하는 애니 추천 pt. 2

'자칭' 애니 덕후가 추천하는 '요괴'가 나오는 애니메이션! 일본 만화나 애니 같은 일본 서브컬처 문화에서 굉장히 자주 쓰이는 소재인 '요괴'. 일본 애니에는 요괴가 굉장히 자주 등장하는데요.

 

장르에 따라서 요괴를 몬스터 같은 괴물로 표현하는 경우도 있고, 요괴를 신(神)처럼 표현하기도 합니다. 요괴가 로맨스의 대상이 되기도 하고요! 요괴를 어떤 식으로 쓰느냐에 따라 퇴마물이 되기도 하고, 판타지 드라마, 로맨스 판타지, 반요 등 다양하게 쓰이는 소재입니다.

 

혹시 저처럼 요괴가 나오는 작품을 좋아하신다면, 좀비나 뱀파이어, 수인 같은 인외(人外) 판타지도 나중에 추천할테니 또 들러주세요! 이전 편, 다음 편 링크는 글 하단에 있습니다.



1. 주술회전


장르: 다크 판타지, 액션, 배틀, 능력

 

줄거리: 경이로운 신체 능력을 가진 고등학생 이타도리 유지는 병상에 누워 있는 할아버지의 병문안을 가는 것이 일과이다. 그러던 어느 날, 학교에 잠들어 있던 ‘주물(呪物)’의 봉인이 풀리면서 괴물이 나타나고 이타도리는 미처 도망치지 못한 선배를 구하기 위해 학교 건물로 뛰어드는데?!

 


2. 귀멸의 칼날


장르: 다크 판타지, 시대, 액션, 배틀

 

줄거리: 때는 다이쇼 시대, 일본. 숯을 파는 마음씨 착한 소년 탄지로는, 어느 날 혈귀에게 가족을 몰살당한다. 유일하게 살아남은 누이동생 네즈코 마저도 혈귀로 변하고 마는데... 절망적인 현실에 큰 타격을 입은 탄지로였지만, 동생을 인간으로 돌려놓기 위해, 가족을 죽인 혈귀를 심판하기 위해, ‘귀살대’의 길을 가기로 결의한다.

 


3. 지박소년 하나코 군


장르: 판타지, 미스터리, 러브 코미디

 

줄거리: 구 교사 3층의 여자 화장실 3번째 칸을 3번 노크하면. 하나코란 지박령이 소원을 이뤄준다는 학교 괴담을 듣게 된 고등부 소녀 야시로 네네. 남몰래 좋아하던 선배 미나모토와의 짝사랑 성취를 위해 하나코를 찾아간다. 하지만 하나코는 소원을 그냥 이루기 위해선 그에 걸맞는 위험한 대가를 치뤄야 한다며. 안전한 연애 매뉴얼만을 그녀에게 건네주는데...

 



4. 클레이모어


장르: 판타지, 액션, 능력, 배틀, 요괴


줄거리: 사람을 먹는 몬스터 '요마'가 횡행하는 시대에 사람들은 요마에 대항하기 위해 요마의 신체 일부를 인간에게 투입하여 반인반요의 전사들을 만들었다. 은색의 눈과 등에 멘 거대한 검이 특징인 그녀들은, 등에 멘 대검의 이름을 따서 '클레이모어' 라고 불리며, 사람들을 위해 요마를 죽였다. 하지만 요마의 일부를 이식 받은 탓에 마음을 잃게되면 요마보다 훨씬 강력한 '각성자'가 되고 마는데...

 


5. 나츠메 우인장


장르: 판타지, 드라마, 요괴, 치유


줄거리: 어릴 적부터 요괴를 볼 수 있었던 소년 나츠메 타카시는, 할머니인 레이코의 유품 「우인장」을 물려받아, 자칭 경호원 야옹 선생과 함께, 우인장에 이름을 묶인 요괴들에게 이름을 돌려주는 나날을 보낸다. 요괴와, 그것에 관련된 인간과의 접촉을 통해, 자신이 나아가야 할 길을 모색하기 시작한 나츠메는, 생각을 공유할 수 있는 친구들에게도 도움을 받으면서, 소중한 나날을 지킬 방법을 찾으려 한다.

 


6. 게게게의 키타로


장르: 판타지, 요괴


줄거리: 강한 요력과 정의롭고 올곧은 마음씨를 지닌 유령족 최후의 소년 키타로. 어둠에 사로잡힌 악한 요괴가 인간에게 해를 끼치면, 요괴 우편으로 들어온 도움의 목소리를 받아들여 나막신 소리와 함께 키타로가 나타난다. 눈알 모양을 하고 있는 아버지와 자칭 친구인 쥐 남자와 함께 악한 요괴들을 물리치고서, 키타로는 아무런 대가도 바라지 않고 조용히 자리를 떠나는데...

 



7. 이세계 피크닉


장르: 판타지, 이세계, SF, 요괴, 미스터리, 백합


줄거리: 니시나 토리코와 처음 만난 건《뒤편》에서 ‘그것’을 실제로 보고 죽을 뻔했을 때였다. 그날을 계기로 삶에 지친 여대생 카미코시 소라오의 인생은 180도 바뀐다. 「쿠네쿠네」이나 「팔척귀신」등, 실화괴담으로 알려진 위험한 존재가 출현하는, 현실과 이웃한 수수께끼투성이의 이세계. 연구와 돈벌이, 그리고 소중한 사람을 찾기 위해 토리코와 소라오는 비일상에 발을 들여놓는다.

 


8. 이누야샤


장르: 판타지, 액션, 요괴, 모험, 로맨스

 

줄거리: 히구라시 신사의 장녀 카고메는 중학교 3학년으로 평범한 나날을 보내고 있다. 그러나 그녀의 15번째 생일날 사당 안에 있는 우물에서 나타난 지네요괴에게 붙잡혀 우물 안을 통해 시공을 초월하여 약 500년 전 전국시대로 오게 되고, 신성한 나무 앞에서 봉인되어 잠들어 있는 반요 이누야샤를 처음으로 만나게 된다.

 


9. 벚꽃 사중주


장르: 판타지, 액션, 요괴, 드라마


줄거리: 요괴들이 모여드는 마을 사쿠라신마치. 그곳을 관리하는 여고생 자치장 야리자쿠라 히메. 그곳에 사는 요괴들을 위한 사무소의 장 히이즈미 아키나와 그 외 동료들. 모두들 서로를 믿고 의지하며 요괴지만 인간다운 행복한 삶을 살아간다. 그런 즐거운 나날을 보내넌 중 한 방문자가 마을을 찾아온다. 그의 존재를 기점으로, 사쿠라신마치에는 위기가 찾아오고 그 위험은 점점 더 커지기만 한다. 히메와 아키나 및 그 외 동료들은 마을을 지켜내고 행복했던 일상을 되찾을날이 돌아올것인가.

 



10. 이누x보쿠 SS


장르: 판타지, 요괴, 코미디, 로맨스


줄거리: 최강의 시큐리티를 자랑하는 고급 멘션 메죵 드 아야카시.(통칭 야아카시 관) 온갖 뒤숭숭한 소문들이 끊이지 않는 이곳의 실체는 격세유전의 요괴인간들이 살고 있는 괴이한 멘션. 사람을 대하는데있어 치명적인 버릇을 갖고 있는 소녀 시라키인 리리치요는 그러한 자신을 바꾸고자 메죵 드 아야카시에 입주하게 된다. 그리고 그곳에서 만나게 되는 리리치요의 보드가드인 'SS(시크릿 서비스)' 미케츠카미 소우시. 리리치요의 '개' 라고 칭할 정도로 리리치요에게 절대적인 충성하는 하인과 솔직하지 못한 주인님의 러브 코미디.

 


 

요괴가 나오는 애니 추천 [~2021] pt.3

요괴가 나오는 애니 추천 pt. 3 '자칭' 애니 덕후가 추천하는 '요괴'가 나오는 애니메이션! 일본 만화나 애니 같은 일본 서브컬처 문화에서 굉장히 자주 쓰이는 소재인 '요괴'. 일본 애니에는 요괴

hyeu.tistory.com

 

요괴가 나오는 애니 추천 [~2021] pt.1

요괴나 퇴마를 소재로 한 애니 추천 pt.1 '자칭' 애니 덕후가 추천하는 '요괴'가 나오는 애니메이션! 일본 만화나 애니 같은 일본 서브컬처 문화에서 굉장히 자주 쓰이는 소재인 '요괴'. 일본 애니

hyeu.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