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유

반응형

요괴가 나오는 애니 추천 pt. 3

'자칭' 애니 덕후가 추천하는 '요괴'가 나오는 애니메이션! 일본 만화나 애니 같은 일본 서브컬처 문화에서 굉장히 자주 쓰이는 소재인 '요괴'. 일본 애니에는 요괴가 굉장히 자주 등장하는데요.

 

장르에 따라서 요괴를 몬스터 같은 괴물로 표현하는 경우도 있고, 요괴를 신(神)처럼 표현하기도 합니다. 요괴가 로맨스의 대상이 되기도 하고요! 요괴를 어떤 식으로 쓰느냐에 따라 퇴마물이 되기도 하고, 판타지 드라마, 로맨스 판타지, 반요 등 다양하게 쓰이는 소재입니다.

 

혹시 저처럼 요괴가 나오는 작품을 좋아하신다면, 좀비나 뱀파이어, 수인 같은 인외(人外) 판타지도 나중에 추천할테니 또 들러주세요! 이전 편, 다음 편 링크는 글 하단에 있습니다.



1. 불쾌한 모노노케안


장르: 판타지, 요괴, 코미디


줄거리: 아시야 하나에는 고등학교 첫 등교를 하고 집으로 가는 중에 이상한 물체를 밟고 만다. 그 물체가 아시야의 어깨에 들러붙고 아시야는 현기증을 느낀다. 날이 지날 수록 몸이 약해지던 아시야는 우연히 학교 게시판에 요괴를 퇴치해준다는 포스터를 발견하고 '모노노케안'을 찾는다. 그리고 아베노 하루이츠키를 만난다. 아시야는 어깨에 붙은 요괴를 퇴치해달라고 부탁하는데......! 알고보니 아베노는 현세의 요괴를 성불시켜 은세(카쿠리요)로 돌려보내는 일을 한다고!

 


2. 오늘부터 신령님


장르: 판타지, 로맨스, 요괴, 코미디

 

줄거리: 아빠가 가출하고 살 집마저 잃은 여고생 모모조노 나나미. 집에서 쫓겨난 날 우연히 도와준 수상한 남자는 그녀에게 감사의 표시로 "네게 집을 넘기지"라는 말을 하고 사라진다. 그 남자의 말을 믿고 찾아간 그 집은 이게 웬일?! 바로 폐가가 된 신사였다! 그리고 속속들이 밝혀지는 비밀. 수상한 남자의 정체는 바로 토지신 미카게였으며 나나미는 신사를 갖게 되는 대신 토지신의 일을 떠맡게 되는데...

 


3. 구구레! 코쿠리상


장르: 판타지, 코미디


줄거리: 소녀 이치마츠 코히나는 혼자 행한 코쿠리상 의식을 통해 불러오게 된건 백발 동물귀의 자칭 꽃미남 코쿠리씨였다. 처음엔 홀릴 생각이었던 코쿠리씨였지만 사실은 자칭 인형의 이른바 전파계이며 불건전한 식생활을 보내고 있는 코히나를 걱정해 오기로 그녀에게 흘리고 된다. 그런 코쿠리씨가 흘린 그녀의 약간 이상한 일상이 시작된다.

 



4. 샤먼 시스터즈


장르: 판타지, 드라마

 

줄거리: 미즈키와 시즈루는 남들과 다른 특수한 능력을 지니고 있다. 언니인 시즈루는 요괴를 볼 수 있으며, 동생인 미즈키는 요괴에게 홀리기 쉬운 체질이라는 것이 바로 그것이다. 그런 자매를 어떻게 키워야 할지 고민하던 가족들은 흉흉한 도시보다는 한적한 시골이 그나마 더 안전하리라는 판단 하에, 미즈키와 시즈루를 시골에 살고 있는 할머니, 할아버지에게 맡기게 된다. 어딘가 그리운 정취가 남아 있는 시골 마을에서 자매는 여러가지 사건들을 겪으면서 자연이나 요괴와 공존하는 것의 의미를 배우게 된다.

 


5. 도로로


장르: 판타지, 액션, 시대, 요괴


줄거리: 햐키마루는 태어나기도 전에 친부가 그 육체를 요괴들에게 팔아버린 남자이다. 때문에 신체의 48개 부분이 결손된 상태로 태어났으며 강가에 버려진 것을 주카이라는 의사의 손에 거두어져 결손된 부분을 기계로 대체한다. 요괴들에게서 몸을 되찾기 위해 여행하던 햐키마루는 꼬마 도적 도로로를 만나고 함께 다니게 된다.

 


6. 도쿄 레이븐즈


장르: 판타지, 요괴, 퇴마, 액션


줄거리: 음양사 명가의 자손으로 태어났음에도 영기를 보지 못하는 16세 소년 츠치미카도 하루토라. 그는 음양술에 쓰이는 영력이 없어 지방에 있는 음양 학교의 분교에서 친구들과 평화로운 일상을 보내고 있었다. 어느 날, 하루토라 앞에 본가의 후계자이자 소꿉친구인 츠치미카도 나츠메가 나타났다. 그녀와의 만남은 하루토라의 운명을 크게 바꿔놓는데... 나츠메를 만나고 한 사건을 겪은 이후로 하루토라는 나츠메와 식신 계약을 맺고 음양사를 육성하는 특수학교에 입학한다!

 



7. 카쿠리요의 여관밥


장르: 판타지, 요괴, 로맨스, 요리


줄거리: 높은 영력을 지닌 여대생 아오이는 단 둘이 함께 살던 할아버지가 돌아가신 지 한 달 뒤. 요괴들이 사는 세계에서 여관을 경영하는 도깨비에게 납치를 당하게 되고 그로부터 할아버지가 1억 엔의 빚을 갚지 못하고 죽으면 손녀를 아내로 바친다는 계약을 했다는 걸 듣는다. 결국 아오이는 아내가 되는 대신 그 여관에서 종업원으로 일하며 빚을 갚아가기로 하는데…

 


8. BEM(벰)


장르: 판타지, 요괴, 액션


줄거리: 부유한 마을 '어퍼 사이드'와 범죄로 가득한 마을 '아웃 사이드'로 나뉘어 인간들 사이의 갈등을 보여주는 도시 '리브라 시티'. 그곳에는 서로 다른 이유로 인간이 되고 싶어 하는 3명의 요괴인간 '벰', '베라', '베로'가 인간들에게 상처를 받고 배신을 당하면서도 그들을 보호하기 위하여 정체를 숨긴 채 악당들과 맞서 싸우고 있다. 한편 '어퍼 사이드'에서 '아웃 사이드'로 좌천당한 여자 형사 '소니아'는 우연히 그들의 정체를 알게 되면서 '정의'가 무엇인지 혼란스러워하고, '리브라 시티'의 흑막에 있는 수수께끼의 여인은 '벰' 일행을 잡아오라고 명령을 내리는데….

 


9. 택틱스


장르: 판타지, 요괴, 퇴마, 액션


줄거리: 요괴가 볼 수 있는 이치노미야 칸타로는 어릴 적 친구들의 놀림으로 인해 요괴가 있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귀신먹는 텐구'를 찾아나선다. 그리고 수년이 지난 어느날 텐구를 찾으러 어느 마을에 찾아가게 되고, 그곳에서 얼음요괴를 만나게 된다. 그와 동시에 귀신먹는 텐구를 찾은 칸타로는 텐구에게 하루카라는 이름을 붙여주고 함께 요괴를 퇴치하게된다.

 



10. 소녀요괴 자쿠로


장르: 판타지, 요괴, 로맨스, 액션


줄거리: 때는 요괴와 인간이 공존하는 시대, 아직은 인간들에게 환영받지 못하는 요괴와의 공존을 위해 군부에서는 요인성이라는 기관을 설립한다. 종족이 다르지만 서로와 함께하는 시간이 길어지며 처음에는 서로에게 갖고 있던 오해와 선입견도 시간이 흐르며 조금씩 줄어들고 그럴수록 인간 청년과 요인 소녀들의 마음속에도 다른 감정이 점점 싹트게 된다.

 


 

요괴가 나오는 애니 추천 [~2021] pt.2

요괴가 등장하는 애니 추천 pt. 2 '자칭' 애니 덕후가 추천하는 '요괴'가 나오는 애니메이션! 일본 만화나 애니 같은 일본 서브컬처 문화에서 굉장히 자주 쓰이는 소재인 '요괴'. 일본 애니에는 요

hyeu.tistory.com

 

코미디·개그 애니 추천 (재미보장!) pt.1

재밌는 코미디·개그 애니 추천! pt.1 '자칭' 애니 덕후가 추천하는 제대로 된 개그 애니! 코미디·개그 애니는 제가 정말 좋아하는 장르 중에 하나인데요. "코미디면 코미지 개그는 뭐냐?!" 할 수도

hyeu.tistory.com

 

치트 능력의 주인공 먼치킨 애니 추천 [2021] pt.1

사기적인 치트 능력의 먼치킨 애니 추천 사기적이고 너무 강한 주인공 치트 능력을 발휘하고 무쌍하는 액션, 배틀, 하렘, 스포츠 등 먼치킨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애니메이션을 소개합니다. 숫자

hyeu.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