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유

반응형



몸에 다른 부위의 때는 쉽게 제거가 가능하지만, 배꼽은 움푹 들어간 형태로 되어 있어 배꼽 안에 존재하는 때를 제거하기는 어렵습니다. 어렸을 때 배꼽을 만지면 배앓이를 할 수 있고 배꼽을 쑤시면 죽을 수도 있다는 말을 들어서인지 배꼽 안을 함부로 만지지 않게 되더라구요. 하지만 계속 배꼽의 때를 방치할 경우 보기에 좋지 않고 위생적이지 못하여 쌓인 배꼽 때는 제거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배꼽 안이 울퉁불퉁하게 생겨 배꼽 안에 찌꺼지, 피지, 땀 등 불순물이 섞여 굳게 되는 배꼽때는 오랫동안 제거하지 않을 경우 굳게 되고, 경우에 따라서는 냄새가 나고 염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배꼽에는 4000종 이상의 세균이 살고 있다고 하는데, 몸에 해로운 세균은 없어 악영향을 끼지지는 않지만 관리를 잘 못할 경우 균식 번식하여 냄새가 날 수 잇고, 조그만 상처로 인하여 감염이 될 수 있습니다. 배꼽에 때가 쌓이게 되면 습진, 붓기, 화농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때를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잘 못하여 상처가 생기게 되면 목막이 감염될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하게 닦아내야 합니다. 그리고 가려움증이나 빨갛게 붓는 증세가 보일 경우 소독을 하는 것이 좋고, 상태가 악화되면 복막염, 패혈증 같은 질환에 걸릴 수 있으니 주의하여야 합니다. 배꼽 때를 제거하다가 쓰리거나 아플 경우에는 배꼽 때를 제거하는 행위를 중단해야 합니다.



배꼽 때를 제거하는 방법에는 오일, 몸 불리기, 크림을 통하여 배꼽 때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먼저 오일을 면봉에 묻혀 배꼽 안으로 넣어 때가 있는 곳을 살살 돌려가며 닦으면 됩니다. 강하게 닦을 경우 배가 아플수도 있고, 상처가 날 수 있으니 조심하도록 합니다. 자주 하는 것은 좋지 않으니 한 달에 한 번 정도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두번째로는 몸을 불리는 방법이 있습니다. 보통 때를 밀 때에도 뜨거운 물에 몸을 불려 때를 제거하듯이 배꼽 때도 같은 방법으로 제거합니다. 욕조에 물을 반 이상 채워 20분 동안 앉아 있다가 배꼽의 때가 어느정도 불어났으면 손수건과 같은 얇은 천으로 가볍게 닦아내면 됩니다. 하지만 이미 많이 쌓인 때에는 효과가 없고, 주기적으로 일주일에 한 번 정도만 하면 때가 쌓이지 않을 것입니다. 세번째로는 크림으로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배꼽에 때를 제거하기 전날 집에 있는 바셀린이나 사용하지 않는 크림 등을 발라 놓습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날 면봉으로 살살 닦아 내면 됩니다. 오일과 재료만 다르지 같은 방법입니다.